본문 바로가기

자유인의 경제학/실전 Note

세계 부자 순위 및 소득순위 확인방법




세계 부자 순위 및 소득 순위 확인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소개하는 곳에서 본인의 연봉, 자산을 적으면 


전 세계 인구 기준으로 자신의 부자 순위와 


상위 몇 퍼센트인지에 대한 정보등이 나옵니다. 






결과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는 사실 생각보다 아주 부자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는 맨 아래에 표시했습니다. 








Global rich list라는 이름을 가진 사이트인데요 


두가지로 나뉘었습니다. 


첫번째 Icome은 나의 소득 순위 


두번째 wealth는 세계 부자 순위입니다. 










나의 소득 순위를 먼저 확인해볼까요?


우선 한국의 통화를 선택해주시고 


한국 돈 기준으로 연 소득을 넣으시고


Show my results를 누르고 스트롤을 쭈욱 밑으로 내리면












짜잔~! 


이와같이 나오네요


제가 세계 0.1%라니.....


근데 난 왜 손까락만 빠는지...










제가 버는 돈은 짐바브웨의 소득의 85배가 넘네요










짐바브웨가 자꾸나오네요


짐바브웨 소득 85년이 저의 1년과 같데요










코카 콜라사는데 가나는 7시간 넘구요.












의사 연봉이 파키스탄은 이렇게 낮데요


격차가 어마하네요








 





셰게 소득 순위 확인방법에 이어 


다음은 세계 부자 순위 확인 방법 입니다. 


주식, 집안 물건, 투자 금액을 넣고 


Show my results 를 누르고 


스트롤을 내리면









전체 부자 순위가 나옵니다. 


아쉽게도 전 아까전보다 순위가 떨어졌어요





 







재산의 1%로 


소말리아 한가족이 16년동안 먹을수 있다네요









제 재산은 


짐바브웨의 2200명의 사람들 


부와 같구요







죽음에 이르게 하는 모기로 부터 


보호할 살충비용을 댈수 있구요












맨마지막을 보면 


위와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이 사이트는 사람들의 부에 대한 관념을 바꾸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지 말고


자신보다 어려운 사람들과 함께 나누며 살자는 취지입니다. 




다들  세계 부자 순위 및 소득 순위 확인방법만 목적으로 하시지 마시고


현재 나의 삶에 만족하는 계기가 되었음 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globalrichlist.com/